Column
100% 성과제로만 광고대행 한 후기 +매출인증
Column
안녕하세요
2017년부터 밀도 높은 온라인 광고 경력으로 광고 대행사들도 믿고 맡기고 있으며,
월 블로그 발행 10,000건 이상 중인 7년 차 AE, 야무진마케팅 김상욱입니다.
저같은 내가 한만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여기서 한만큼이란 성과가 나온만큼을 뜻하는데요.
앉아서 시간만 때우는 시급 개념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절대 알지 못하는 그 성과급의 맛이 있죠.
올해 1월에 새로 입사한 직원의 경우 3개월 적응기간을 보내고 4개월차 부터는 성과급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였는데요.
아주 달다고 좋아하네요.
![]() |
![]() |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CPA 마케팅 광고 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cpa DB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와 매출 인증을 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광고비를 지급 받고 약속한 광고를 이행하는 광고대행과는 또다른 개념의 광고마케팅 입니다.
1. CPA 마케팅 광고란?
간단 설명 및 장점 소개
CPA = cost per action
클릭 또는 유입 전환에 따라 일정 비용을 지급 받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클라이언트가 저희쪽으로 광고대행 요청 대신 고객 한명을 연결해줄 때 마다 수수료(3만원)를 지급해줄테니 같이 제휴를 맺자고 합니다.
그럼 저희 쪽에서 이를 수락하여 마케팅을 하여 열심히 고객을 유입시켜 줍니다.
이에 발생된 마케팅 비용은 클라이언트에게 청구 되지 않게 되죠.
대신 한달동안 고객 100명을 모집하여 3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클라이언트의 경우 초기 광고비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게 되고 성과가 나온만큼만 저희 야무진마케팅 쪽으로 광고비를 지급하면 됩니다.
당연히 성과가 없다면 지급할 의무도 없게 되고요.
2. DB마케팅(CPA)을 선호하는 이유
위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성과(유입)가 없다면 헛수고가 되어 버리는 cpa 마케팅을 야무진마케팅이 선호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첫번째.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대행의 경우 키워드별 견적산출, 원고 컨펌, 상위노출 모니터링, 순위보고, 유입보고 등 신경써야 할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을 정말 많이 해야합니다.
하지만, CPA는?
위에 이야기한것 다 제쳐두고 클라이언트의 브랜드에 문제가 생기거나 잘못된 내용을 구성하지 않게끔 주의하고, 전환이 잘 나오게끔 짜임새있게 컨텐츠 준비하여 마케팅 하는데만 신경 쓰면 됩니다.
또한, 블로그 상위노출이 무조건 되어야만 결제를 받는 보장성 상품에 반해 CPA를 하게되면 특정 키워드에 굳이 상위노출이 안되더라도 서브키워드나 어떤식으로든 소비자가 검색하여 유입이 발생하고 이를 통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신경을 안써도 DB가 유입된다.
저희는 주로 블로그마케팅을 통하여 바이럴마케팅을 하고 이를 토대로 DB를 수집합니다.
블로그 글의 경우 글을 비공개 또는 삭제처리 하기 전까지 혹은 네이버에서 누락시키지 않는한 계속 어딘가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동안 다른 프로젝트가 몰리거나 대행문의가 몰려 신경을 못쓰더라도 유입이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물론 열심히 블로그포스팅 할때와 비교한다면 유입DB 수량에 있어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세번째.
상부상조
CPA는 제가 생각하기에 광고주와 광고대행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열심히 시간 투자하여 잘하는 광고를 하고,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켜 줍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는 성과가 나온만큼 저희에게 약속한 보상을 하고요.
욕심이 더 생긴다면 더 열심히 마케팅을 하여 DB유입에 힘을 쏟게 될것이고, 이로인해 다시 클라이언트는 한단계 매출 성장이라는 성과가 나올것이며, 그 성과를 토대로 저희는 그에대한 보상을 또 받게 될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눈덩이처럼 굴러다니며 자연스레 몸집이 커질 수 있게 될 수 밖에 없는 선순환 구조인 셈이 아닐까 싶습니다.
3. 매출 및 유입 인증
3월, 4월
A클라이언트
CPA마케팅 정산
세금계산서 캡쳐본
위에 표기된 숫자들은 단순 유입이 아닌 유효DB로 인정받은 수를 의미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DB유입 상위 50개 포스팅 중 13개 포스팅이 야무진마케팅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그중 현재 2위인 174개 유입이 들어온 블로그 포스팅의 누적 조회수와 이를 토대로 DB유입(유효) 전환률을 계산해보면 대략 3.14% 정도 되네요
블로그로 들어온 100명중 3명은 상담신청을 하고 상담까지 이어진 것인데요.
글 한개 만으로도 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었고, 유입도 꾸준히 발생되고 있으니 온라인 건물주가 된것 마냥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바이럴마케팅에 있어서 위 전환률이 적지 않은 수치인걸 알지만서도 저희 야무진마케팅 기준으로는 좀더 분발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ㅎㅎ
4. CPS마케팅
Cost Per Sale 의 약자로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를 한 경우 과금되는 방식의 마케팅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쿠팡 파트너스처럼 내가 발급받은 코드를 통한 링크로 구매가 일어나게 되면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는 방식이 CPS 입니다.
또 단순 구매가 아닌 계약이 발생 될때 마다 수수료를 지급 받는 방식도 동일합니다.
예로는 부동산 사이드, 대출, 보험, 법률사무소, 병원 등이 있는데 지금보니 cpa와 cps는 한끝 차이네요.
저희 야무진마케팅은 현재 CPS도 준비하며 조금씩 진행을 해보고 있는데요
이부분도 성과가 잘나오는 시기가 오게 되면 추후 블로그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5. 야무진마케팅 강점
"상위노출 + 기획력"
네이버 특성상 특정 소비를 하기 위해 정보가 필요한 소비자가 직접 검색을 하는데요.
저희 야무진마케팅은 상위노출을 토대로 그 검색결과에서 유리한 위치에 전환이 일어날 만한 컨텐츠를 준비하여 유입을 시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소비자에게는 원하는 컨텐츠를 통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환은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DB수집 플랫폼이 네이버다 보니 그에 맞춰 대응을 하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저희는 네이버를 제외한 다른 플랫폼은 활용하지 않습니다.
(ex, 메타)
아직까지는 직접 검색해서 찾아오는 소비자가 반갑고 효율적인 이유도 있지만 cpa 뿐만 아니라 광고 대행을 하면서 대다수의 클라이언트들에게서 전해 들은 말로는
"아직까지는 디비의 질이 많이 떨어진다."
"디비 전환율이 네이버를 따라오지 못한다."
등..
이러한 이유로 아직까지는 네이버를 주력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언젠간 위와 같은 말이 사라질 수 있게끔 광고소재 기획 및 퍼포먼스 전략을 준비해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CPA광고가 무엇이고 DB 마케팅을 야무진마케팅이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매출인증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CPA 마케팅이 필요하신 분이나 별도의 마케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연락 주시면 됩니다.
모든 컨설팅 및 상담은 무료입니다.
- 이전글 사업 하신다면서 스마트블록 에어서치도 모르신다구요? 24.11.15
- 다음글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상위노출 똑똑하게 하는 방법 24.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