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놀라셨나요 웹사이트도 의도적인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Column올리는건 다하는 야무진마케팅, 아는사람만 아는 블루오션
안녕하세요.
현재 자사 매출의 40%가 여러 대행사들과의 협업으로 발생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광고대행사들도 믿고 맡기는 7년차 AE, 야무진마케팅 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상위노출에 있어서 차별화된 전략이나 대응방법에 대해 고민인 분들에게
분명히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웹사이트 상위노출에 대한 내용인데요.
웹사이트 영역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관련 게시글을 위로 올릴 수 있는지 조차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겁니다.
소개드릴 영역은 온,오프라인 업종 상관없이 아주 메리트가 있는데요.
정확히 어떤것인지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현재 CPC 광고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 더욱이나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미 진행을 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어딘가에 의뢰를 해둔 상태라 기다리고 있는데 생각만큼 순위가 잘 올라오지 못한다거나
장기간 시간이 흘렀음에도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경우
심지어 사이트 영역에서 내 홈페이지(사이트)가 아에 보이지도 않게 되어버린 분들도 계실겁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CPC 영역 말고 어디에 사이트를 노출하나요?
네이버 통합 검색시 웹사이트 영역이 따로 존재합니다.
이는 SEO 최적화를 통해 노출 시킬 수 있는데, 여기도 바이럴 작업(광고)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어, 인스타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 소비자가
"인스타좋아요늘리기"
"인스타팔로워늘리기"
"인스타한국인좋아요"
등
검색을 해본다고 가정해봅시다.
계속 마주하는 하나의 사이트가 있네요.
어떠신가요? ????♀️
대부분의 소비자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파워링크 영역은 광고임을 인지하기에
빠르게 넘기고 클릭하지 않으려 하는 분들이 다수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속 꾸준히 보이면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 뿐만 아니라 블로그, 카페 등에서도 검색할때마다 자주 보여지면
소비자는 이 콘텐츠가 익숙해질 것이고 자연스럽게 친근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무의식 속에 나의 브랜드가 인식 및 각인 될 수 밖에 없다는거죠.
https://youtu.be/NjHEMmr1nyU?si=XoZsBW-S93oKsoVv
위 영상은 심리학을 이용하여 마술을 선보이는
데런 브라운이 잠재의식효과 실험을 하여
보는 것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는 실험입니다.
위 영상에서 보셨듯
고객에게 적극적인 어필 및 내 사이트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해야하는 이유
CPC광고는 키워드를 경쟁입찰을 통해 상위 노출을 하는 광고입니다.
그 금액으로 클릭당 비용이 계속 지불이 되고,
경쟁업체보다 계속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순위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경쟁으로 인한 광고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상위노출은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SEO 최적화로 인해
내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며, 클릭당 비용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EO를 최적화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장기전으로 봤을 때 유의미한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과 스토리
소비자에게 노출되지 않으면
좋은 상품인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특히,
웹사이트
네이버 플레이스
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은 해당 영역에서
꼭 1위가 아니더라도 상위노출이 되기 위해,
치고 올라오는 경쟁 업체에게 밀려나지 않기 위해,
수많은 업체들이 최적화(상위노출)를 하기 위해 꾸준히 경쟁을 하고 있는 실상입니다.
그렇기에 누가 더 많이 보여지고, 누가 더 독점할 수 있는지가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기대효과
웹사이트 상위노출을 통해 3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직관적인 노출
2. 노출유입 극대화
3. 홈페이지 최적화
예를 들어, 홍대에서 사진관을 찾고있는 소비자가 있다면 어떤 정보 탐색을 하여 사진관까지 도달할까요?
"홍대사진관"을 검색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1번 예시)
2번 예시)
1. 소비자 검색 → 네이버 플레이스 → 플레이스 내 콘텐츠 확인(등록된 리뷰) → 외부 리뷰확인(블로그) → 그 중 마음에 드는 업체에게 연락
OR
2. 소비자 검색 → 블로그 유입 → 그 중 마음에 드는 업체에게 연락
비용이나 거리 등 경우의 수는 다 제쳐두고 축소해봐도
브랜드에 닿기까지 적어도 4단계는 거치게 됩니다.
만약 웹사이트 상위노출을 했다면?
직관적으로 판단하여 사유 작용을 거치지 않고
바로 내 콘텐츠로 고객을 부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영역은 자사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도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예로, 카톡 채널이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고객이 바로 메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창구가 즉시 연결되기 때문에 정보 탐색 과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셈인거죠.
즉, 상위노출 → 노출수 증가 → 인지도 상승 → 유입 증가 → 매출 증가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야무진 마케팅과 함께한다면
야무진마케팅은 꾸준한 모니터링과 자체적 노하우로
웹사이트 SEO 최적화,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쇼핑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등도 상위노출 작업이 가능합니다.
야무진 마케팅은 100% 자체 실행으로 중간 마진을 남기지 않아 합리적인 금액을 안내해 드릴 수 있으며,
모든 마케팅은 제가 직접 핸들링하여 확실한 노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진행시 카카오톡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며,
단톡방에는 관리 직원 뿐만 아니라 제가 모두 참관 및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빠른 소통 및 처리로 고객만족도 및 높은 재계약율을 자랑합니다.
여기까지 웹사이트 상위노출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없습니다.
- 다음글 예전같지 않죠_ 플레이스 순위가 내려가는 이유 24.11.16